차고엔지니어링 개발 2팀 인터뷰 리뷰

PR

차고소식

차고엔지니어링 개발 2팀 인터뷰 리뷰

안녕하세요

가장 좋은 엔지니어링을 위해 노력하는

차고엔지니어링 입니다.

차고인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차고엔지니어링의 근무환경 복지 입사 준비를 위한 꿀팁을 알아가는 시간

두 번째 인터뷰는

차고엔지니어링의 핵심 부서 중 하나인

개발 2팀의 인터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오늘도 저와 함께

생생한 인터뷰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개발 2팀

차고 인터뷰 그 두 번째 인터뷰 부서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개발 2팀에 관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개발 2팀에 근무하고 있는 강민준 사원입니다.

입사한 지는 1년 6개월 조금 넘은 것 같아요. 전장설계와 전장 프로그램 작성, PLC · HDMI, 장비 테스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전장설계? PLC? 갑자기 전문용어를 들어서 혼란스러운데요 어떤 건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전장설계는 전자 장비, 전자 장치를 생각하면 됩니다. 장비마다 용량이 다르잖아요? 전류가 흐를 때 30암페어 흐르는 장비가 있고, 5암페어, 1암페어, 소용량, 대용량 등등 다양한 용량이 있는데 이 용량을 맞추는 작업을 말합니다.

정확한 암페어에 맞추지 않으면 전류가 터져서 감전이 되거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짜임새 있는 설계가 중요하죠


 

전장 프로그램 작성은 연결되어 있는 회로에게 명령을 내리는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겁니다. 회로는 연결만 시켜놓는다고 작동되는 게 아니라 전기를 어떤 타이밍에 넣어야 하는지, 어떤 로직을 이용해 어떻게 작동시켜야 하는지 프로그램을 통해 정할 수 있는 거죠

PLC와 HDMI는 쉽게 말하자면 터치입니다. 냉장고, 밥솥 등을 보면 어떻게 조작할 건지 결정하는 터치 패널이 있는데 이런 버튼을 프로그램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는 작은 화면이지만 자세히 보면 이 화면에도 회로와 코딩 로직이 들어가 있습니다. 화면에 PLC로직을 연동시키면 작동이 되는 거죠

Q. 장비 테스트는 알겠어요! 설계된 게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거죠?

네 맞습니다. 장비를 양산하기 전에 테스트하는 작업, 개발 중인 장비를 테스트하는 작업이 다 포괄되는 작업이죠


Q. 제품의 개발부터 출하까지 전부 개발팀의 손이 들어가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엄청 중요한 부서네요!

네 그렇습니다. 개발팀이 있어야 제품이 만들어지니까 정말 중요한 부서죠.

차고엔지니어링의 복지 중 어떤 점이 가장 좋은 것 같나요?

일단은 저희가 이렇게 인터뷰를 하는 공간이라든지, 점심시간에 소파에서 쉬는 곳이라든지... 이렇게 쾌적한 장소가 있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테리어도 답답한 느낌보다는 시원하고 넓은 느낌을 주니까 작업할 때도 안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쾌적하게 유지되는 실내 온도, 사고 방지에 기여하는 안전장비들이 구비되어 있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곧 워크샵이 예정되어 있는데 가고 싶은 장소가 있나요?
이런 건 현실적으로 이야기해야겠죠 11월이면 가을일 텐데 산 아래에 피크닉 느낌으로 여유롭게 하고 싶습니다.

Q. 계곡 같은 곳을 말하는 건가요?

계곡보다는 산. 등산을 하자는 건 아니고 산이 눈에 보이는 위치에서 풍경도 보고, 액티비티도 즐기고 그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