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고엔지니어링 고객지원팀 인터뷰 리뷰
안녕하세요
가장 좋은 엔지니어링을 위해 노력하는
차고엔지니어링입니다.
차고인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차고엔지니어링의 근무환경 복지 입사 준비를 위한 꿀팁을 알아가는 시간
네 번째 인터뷰는 마찬가지로
화성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저번 개발 1팀의 인터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생생한 인터뷰 현장으로 떠나보시죠~
고객지원팀
차고 인터뷰 네 번째 인터뷰 부서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고객지원팀에 관한 설명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객지원팀의 오동훈 사원입니다.
고객지원팀은 제작한 Chiller를 납품하고, 그 뒤로 작동이 이상하거나, 고장이 났을 때 수리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고객님들의 문의가 들어왔을 때 출장을 나가서 문제 되는 부분을 수리하거나, 현장 수리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됐을 경우 직접 가져와서 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고엔지니어링의 복지 중 어떤 점이 가장 좋나요?
일단 출근과 퇴근시간이 확실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회식을 할때 절대 술 강요를 하지 않고,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라 다 같이 즐기는 가벼운 분위기이기 때문에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곧 워크샵이 예정되어 있는데 가고 싶은 장소가 있나요?
저는 바다가 좋습니다. 산 보다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도 많고 개인적으로 바다를 더 좋아해서요. 회식도 즐기게 될 텐데 어디에서나 빠질 수 없는 고기 종류가 가장 기대됩니다.
첫 입사 때와 비교해서 발전했다 싶은 점이 있나요?
저는 입사한 지 두 달 조금 넘었습니다. 처음 입사했을 때는 전공과 달라서 걱정했는데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뭐든지 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첫 입사 때에 비해 다르게 책임감이 많이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Q. 전공이 아닌데 이런 일을 하는 게 엄청 힘드셨을 것 같아요
원래부터 기계 만지는 걸 좋아했고, 손으로 뭔가를 만들어 낸다는 게 재밌어서 그렇게 힘들진 않았습니다.
입사한 후 가장 기억에 남는 업무가 있나요?
저는 오늘 Chiller가 출하 나간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7월 말에 입사해 쭉 Chiller가 만들어지고, 양산하는 과정을 지켜봤는데 그 노력에 대한 결실이 이루어져서 아주 뿌듯합니다.
고객지원팀의 장점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든든한 저희 파트장님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형식상 하는 말이 아니라 정말로 잘 챙겨주세요.
예를 들어 어떤 걸 물어봤을 때 말로만 어디 어디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말할 수도 있지만, 파트장님은 직접 벤치 잡아서 "이게 어떻게 진행되니까 이렇게 하면 된다"라며 행동으로 보여주시기 때문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고객지원팀에 들어오기 위해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가요?
고객지원팀은 주로 출장을 많이 가기 때문에 사람을 대하는 업무가 많아서 업무상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 중요한 건 하고자 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이 어렵더라도 든든한 파트장님과 팀원 분들이 있으니까요
차고엔지니어링에 입사를 희망하는 면접자들에게 전하는 꿀팁이 있을까요?
고객지원팀에서 제일 중요한 건 끈기와 책임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에서 책임감을 발휘했던 일을 예시로 들어 대화 중간 어필해 주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고객지원팀의 오동훈 사원님과
인터뷰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고객지원팀은 화성에만 있는 부서이기에
팀의 역할과 특징을 알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은 연구팀의 인터뷰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랍니다!
그럼 이상 경영지원팀의
정아름 사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